얼굴이가려울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박공주 조회 52회 작성일 2020-09-16 19:36:19 댓글 0

본문

얼굴이 간지러운 이유! 그리고 간지러울때 해결하는 꿀팁!

봄 되고, 미세먼지, 황사.. 요즘에는 꽃가루까지 얼굴이 간지러워서
힘들다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그리고 이런게 없더라도
원래 얼굴이 자주 간지러웠던 분들이 분명히 계시는데요~
오늘은 왜 얼굴이 자주 간지러운지, 그리고 그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본인이 해당하지는 않는지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메일- nayoung1916@naver.com
원생 : 토너 하나 잘못 썼더니 볼이 간지러워졌는데
건조해지더라구요ㅠ 그래서 그랬던거였군요
08영은 : 세안하면 빨개지는건 기본이고 로션 크림 걍 다 빨개져요 너무 민감하네요
김진규 : 수분크림을 자기전에 바르면 몇분후에 조금 간지럽기만한데 쓰지 말아야 하나요??
Bon Koo : 얼굴 따가운데 바셀린?
소영 : 볼이 자주 간지러워서 찾아봤는데 건조해서 그런 거군요ㅠ
뱍영선 : 제가 참 바보같았네요. 이렇게 쉽게 해결되는걸 ㅠㅠ....진작에 유튜브에서 검색해 볼껄....몇달동안 지속되던 얼굴 간지러움이 이 영상보고 90%는 없어졌네요
yunseo : 이 영상보고 오일 바를 걸 그랬어요ㅠㅠ 얼굴이 너무 건조해서 호호바 오일 구매하고 발랐더니 그것때문에 빨개지고 두두러기나면서 간지러웠거든요 완전 얼굴이 뒤집어지고ㅠㅠㅜ 피부장벽이 무너지니까 계속 뭘 해도 안돌아오고 난리나서 넘 슬펐는데 이제부터 나영님 말씀 듣고 바세린 발라볼게요..!
jerry : 아이샹 뭐가 나든간에 좀 몸에나라고 몸은 뽀얀데 얼굴에만 자꾸 몰려남 여드름이든 각질이든 몸 피부 얼굴에 이식하는 기술같은거 나오면 노벨상 각인데
쥐똥 : 향기 있는 바세린도 괜찮을지요..?
Jh song junghee : 오일리 피부여서 비누를 잘못 사용 해선지 따갑고 가렵고 빨갛게 화끈거렸는데, 바셀린 바르고
더 가렵고 따갑고 얼굴이 불타는것 같아 결국 내가 사용하던 로션으로 안정적이 되고 있어요~
피부과 약 이나 시술 안하려드가 영상미로 혼났어요

원인 모를 가려움증의 진짜 이유 3가지

- 박미경한의원 -
전화 010-4872-0075 (예약/카톡가능)
이메일 mkparkomd@gmail.com
블로그 https://blog.naver.com/aurahani
박미경닷컴 http://parkmikyeong.com/
대치역 8번출구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1 선경상가 2층)


#박미경한의사 #가려움증 #피부가려움 #박미경한의원
티니안 : 와이프가 몇년전부터 등쪽 한부위가 수시로 가렵다네요.긁으면 따끔거리고 통증이 생긴답니다.원인이 뭔지요?
ᄏ쑥이 : 저두 저번부터 온몸이 따갑고 가려워 죽을맛 ㅜ 약국에서 알레지 약 묵는데도 계속 그러네욤 걍 그부위가 빨갛게 되다가 사라지고 또 다른 부위가 따갑고 가려워서 ㅜㅜ 왜 그런가요?
윤완석 : 치료법이 없어 아시웁습니다
Blige Malibu : 음량좀 키워주세요
너무 작습니다.
김향기 : 건강한 분, 피부 이상이 없는 분도
샤워 전에 온몸 손바닥 치기를 해보세요.
좀 아프다 싶을 정도로...피부가 벌겋게 달아오를 정도로^^ 5~10분이면 족해요.
이 국민건강법을 널리 알려주시길^^
김향기 : 가려움증(피부소양증) 때려잡기 최초 공개
ㅡ몸의 모세혈관 손바닥으로 5분 때리기

1. 어찌나 가려운지 쏘아대는지 두 다리를 잘라버리고 싶었다. 가려워서 긁으면 계속 긁게되고 피부는 금세 뻘겋게 충혈되어 상처가 된다.
한 숨을 잘 수가 없었다.
3월부터 증상이 나타나 좀 심하다 싶으면 피부과에 가서 주사 맞고 약 먹고 바르면 지낼만 했는데 이번엔 엄청 심했다.
전 날 오전에 단골 피부과에 6번 째로 가서 예의 동일한 처방을 받았는데 퇴근 후 샤워를 끝내고부터 가려움증은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다.
면역력인가, 음식영양인가, 노화인가, 환경인가...아직 의료계의 원인 규명도 되지 않은 이 가려움증..
유튜브를 검색하다 어떤 여한의학박사가 모세혈관이 문제라며 나름 치료법을 이야기 했다.
옳거니 그렇겠다. 손바닥으로 때려보자. 발부터 종아리 허벅지 엉덩이 허리까지 손이 닿는 곳을 철썩 철썩 찰싹 찰싹 있는 힘껏 치기 시작했다.
어라?! 불과 3분만에 가려움증이 사라지는 것 아닌가.
된장국에 아침 밥 말아먹고 아예 홀랑 옷을 벗어버리고는 (창문 닫고)모세혈관 손바닥 때리기를 시작했다. 10분도 안돼 온몸에 땀이 났고 가려움증은 자취도 없이 날아갔다. 냉수 샤워를 간단히 하고 나니 불면의 피곤마저 사라진듯....
일하러 가도 되겠다^^
열심히 손바닥으로 몸을 칩시다.때립시다.
종합건강 미용법이 될 것입니다.
2. 머리(두피)는 열 손가락 끝으로 두드려 주고, 등은 아내나 남편이 손바닥으로 쳐주면 금상첨화겠지요.
3. 손바닥 박수 열심히 치면 기분도 좋고 건강도 좋아진다는 것이 상식인데, 돈도 시간도 안드는 모세혈관 치기는 일명 '온몸 박수'라 해도 좋을듯.
한의학이나 자연대체요법에서 통즉통(아파야 통한다), 이통치통(통증으로 통증을 잡는다)이라 하는데, 침 뜸 부항이나 마사지 목욕 등도 이에 해당할 것입니다.
모세혈관 온몸 박수치기야말로 확실하고 간단한 이통치통 자가치유건강법이라고 봅니다.
ㅡ산경 8.25
박영민 : 살만 제거하는건 어떰?
란꽃 : 저도 출산하고 9개월쯤 지나서 얼굴에 매일각질뜨고 빨간두드러기올라오고 화장품 여러가지 좋다는거 다써봐도 효과없더라구요 지금은 얼굴하고 두피도 가렵고 머리엄청많이 빠져서 피부과가야되는지 한의원가야될지 고민이거든요
록타ROCKTHA : 저희 엄마께서 엉덩이 쪽이랑 쇄골쪽과 배가 두드러기가 나고 가려우시다고 이틀 전부터 그러시는데 원인을 알수 있을까요?
미즈노 : 피부엔 아무 증상이 없고 온몸 여기저기가 따끔따끔 간지러운게 미치겠는데요 이런경우도 치료가 가능할까요?

[82회] 참을 수 없는 '가려움'...세안법만 바꾸면 즉시 해결?

긁어도 긁어도 해결되지 않는 가려움이 있습니다. 바로 '아토피' 피부염인데요.
환절기, 특히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갈 때 아토피 환자들은 증상이 심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주로 영유아기에 시작하며 가려움을 동반하는 만성재발습진 질환입니다. 연령에 따라 증상이 달리 나타나는데요. 보통은 성인이 되면서 호전되지만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다양한 접근을 통해 장기간 관리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소아나 성인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은 모두 유전, 피부장벽 이상, 면역체계 이상 등으로 구분하지만 환경요인과 스트레스 등의 결과로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아토피의 주된 증상은 '가려움증'인데요. 습도 변화나 알레르기 항원 노출, 과도한 땀분비, 스트레스, 자극물질 노출 등에 의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의 해결 방법 가운데 가장 기본은 '보습'입니다. 적절한 목욕과 보습제의 사용을 통해 피부장벽 기능을 정상으로 만들어야 하는데요. 피부에 직접 닿는 옷은 순면 재질을 권하며 손발톱을 짧고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 환자가 가장 흔히 양성 반응을 보이는 것은 집먼지 진드기입니다. 진드기가 없는 환경을 만들고 환기를 통해 실내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토피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이 목욕법이라고 하는데요. 목욕은 매일 하는 것이 좋으며 미지근한 물로 10~20분 정도 한 뒤 물기를 씻어내는 즉시 3분 이내로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간혹 몸 속의 나쁜 독소나 노폐물을 땀으로 배출시킨다는 의미에서 사우나나 찜질방을 치료법으로 생각할 수 있으니 오히려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하고 자극을 일으켜 가려움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전문의들은 보습제나 면역 조절제가 스테로이드와 유사한 치료효과가 보고 되고 있는 만큼 스테로이드의 양을 줄이면서 환경적 악화 요인을 제거하면 대부분의 아토피 피부염은 조절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가애란의 알약톡톡2, 이번 시간은 강남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이승헌 교수와 함께 아토피에 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살펴봅니다. 클릭! 

(코너) 알면 약이 되는 운동법, '알약튼튼'

'수건'을 활용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다섯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은 허리와 뒤쪽 다리의 유연성을 길러주는 운동법인데요.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박세현 운동처방사와 함께 합니다.
이경숙 : 아토피가 너무 심하시다면 인체정화(디톡스) 해보세요
유튜브에 '인체정화' 쳐보시면 3차배양발효효소로 병나은 사람들
체험이야기가 나와요
미레하우스 : 피부과 아무리 다녀도 그때뿐이다 ㅠ 피부과는 먹는건 아무문제 없다는데 한의원은 먹는게 문제라고 ,,, 완전 정반대,, 양약은 먹을때 뿐이니 ,,, 한의원도 마찬가지지만 ㅠ 도대체 어째야 하나
딸기# : 나랑 아토피 똑같다 ㅜ

... 

#얼굴이가려울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09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leasepia.com.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