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 카드 제작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행운의2달러 조회 55회 작성일 2021-09-16 19:13:14 댓글 0

본문

현금 대신 편리하게 사용하는 신용카드 제조 과정 / YTN 사이언스

화폐의 한 종류로 폭넓게 사용되는 신용카드.신용카드가 제조되는 과정을 소개한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hotclip/view.php?s_mcd=0014\u0026key=201608251827452596

[투와이스의 현장]"카드 이렇게 만들어져요"... 코나아이 생산공장을 가다

경기 김포에 위치한 카드 제조 및 판매업체 ‘코나씨’. 이곳은 국내 1위, 세계 4위의 IC칩 운영체제(COS) 전문업체 ‘코나아이’의 자회사다. 코나씨는 계열사인 '코나엠'과 함께 코나아이의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카드를 생산한다.

이들이 생산한 제품은 세계시장 점유율(2016년 기준)이 NFC(근거리 무선통신) 유심 부문에서 2위, 공공 영역에서 3위를 각각 기록한다.

공장 내부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들어오는 주문량을 맞추기 위해 바쁘게 돌아가고 있었다. 이 공장은 일반카드와 칩(Chip) 카드를 연간 총 1억장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상위권에 속한다.

최근 가장 많은 물량을 차지하는 스마트카드를 만드는 곳은 인쇄를 시작으로 총 12개 정도의 공정을 거친다고 공장 관계자는 전했다. 작업은 특성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서 이뤄진다. 맨 처음 방문한 곳에서는 카드 표면을 인쇄한 후 각각의 원자재(layer)를 하나로 합치는 정합이 이뤄지고 있었다.

정합이 끝난 제품들은 프레스, 펀칭, 스탬핑 등의 공정을 거쳐, 우리가 흔히 보는 낱장의 외관을 갖췄다. 외관이 완성된 카드에 IC칩이 부착되고, 표면 및 칩에 개인정보를 비롯한 데이터가 입력되자 비로소 스마트카드가 탄생했다.

코나씨 관계자는 "우수한 생산설비뿐만 아니라 자체적인 카드 개발능력도 코나씨가 세계에서 인정받는 이유 중 하나”라며 “임직원 모두가 매달 아이디어를 내며 카드 디자인 특허를 내는 데도 기여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코나씨는 업계 최초로 메탈, 자개, 가죽 등을 적용한 카드를 개발해 상용화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지난해 말 업계 최초로 양산 체제를 갖춘 지문인식 카드는 올해 코나씨 매출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나씨 관계자는 “지문인식 카드는 지문인식모듈, 디스플레이, 배터리 등을 포함하지만 두께는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해 편의성이 높다”며 “신용카드는 물론 보안을 요하는 회사 출입증, 공공기관 바우처 등 활용 범위가 다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ng)투명 교통카드 만들기 / 카드 녹이기 / 교통카드의 원리

Create Transparent Transportation Card / Melt Card / Principle of Transportation Card

교통카드의 원리는?
교통카드 내부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을까?
카드를 녹여서 확인해보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RFID (무선인식,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무선인식이라고도 하며, 반도체 칩이 내장된 태그(Tag), 라벨(Label), 카드(Card) 등의 저장된 데이터를 무선주파수를 이용하여 비접촉으로 읽어내는 인식시스템이다. RFID 태그는 전원을 필요로 하는 능동형(Active 형)과 리더기의 전자기장에 의해 작동되는 수동형(Passive 형)으로 나눌 수 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두산백과)


#RFID #전자기유도 #ElectromagneticInduction

... 

#ic 카드 제작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29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leasepia.com.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